본문 바로가기

퍼스널트레이닝칼럼

복숭아의 효능과 알레르기

안녕하세요!

퍼스널트레이너 Max입니다!

 

 

한 입 베어 먹으면 달달한 과즙이 터지는 맛있는 복숭아!

 

 

복숭아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을 제외하고 주변에 싫어하는 분들을 저는 못 보았던 것 같은데요. 딱딱한 복숭아부터 말캉하고 과즙이 풍부한 복숭아까지 취향껏 먹을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의 사랑을 받고 있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제철 음식들은 그 해당 계절 건강 관리에 많은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맛도 있고 건강한 복숭아 효능, 지금부터 알아볼게요!

 

 

 

 

 

 

 

 

 

 

 

 

 

 

 

 

 

 

 


 

 

 

 

 

 

 

 

 

 

복숭아 효능

 

 

1, 기침과 거담에 좋음.​

 

 

복숭아 효능 중 의외로 도움이 되는 점은 첫 번째로 기침과 거담에 좋습니다. 만성 기침과 가래를 앓고 계신 분들은 복숭아의 이 점을 참고하셔서 섭취를 하는 것을 권장 드려요. 예로부터 이런 증상을 완화하는 것으로 알려진 과일로서 숨이 차고 헐떡 거리며 답답한 것을 개선해 주는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2. 변비 완화

 

 

변비에도 효과적인 복숭아 효능은 펙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장을 부드럽게 해주고 변비를 없애주는 역할을 돕습니다.

 

 

변비는 장 건강에 좋지 않을뿐더러 제때 개선을 해주지 않는다면 만성질환과 암의 발병률을 증가하기 때문에 문제가 생겼다면 초기에 좋은 대처가 필요합니다. 전체적인 면역체계를 담당하고 있는 장기로서 장 건강이 좋은 사람은 면역력도 좋다는 증거가 될 수 있습니다.

 

 

물론 한 개만 먹는 것이 바로 효과가 나타나지 않을 수 있지만 식이섬유가 풍부한 여러 음식과 같이 먹어주고 꾸준히 섭취해 준다면 개선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3. 피로회복​

 

 

또 한 가지의 의외인 부분은 피로회복에 탁월하다고 하는데요. 피로 물질을 배출하고 염증을 억제해 주기 때문에 근육에 쌓이는 젖산을 분해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러한 작용을 통해서 피로 회복에 큰 도움을 주게 됩니다.

 

 

실제로 한 프로그램에서 복숭아의 피로회복 실험을 진행한 결과 일반 휴식을 취할 때보다 복숭아를 먹고 난 뒤 휴식을 취했을 때 피로도 수치가 더 낮았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피로감이 누적되면 피로 물질이 분비되어 혈액 속 세포를 공격하게 되는데요. 이때 염증을 발생시키고 염증이 생기면 각종 질병에 노출이 되고 혈당에도 좋지 않기 때문에 복숭아를 섭취해 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흡연자에게도 좋은 효능을 나타내는 복숭아는 독성물질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주고 니코틴 성분을 제거해줌으로써 폐 건강을 어느정도 지켜줄 수 있다고 합니다.

 

 

 

 

복숭아 알레르기

 

 

복숭아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가까이하게 되면 피부와 입안이 부어 오르거나 심할 경우 호흡곤란과 기침, 과민성 반응 쇼크가 일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당뇨를 앓고 계신 분들 또한 주의하셔야 할 점은 혈당이 급격히 오를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섭취를 최소화하고 씨에 함유되어 있는 독성으로 인해서 반응을 일으킬 수 있으니 씨를 꼭 제거하고 섭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출처:diy-오디오 앰프 자작 블로그 ]

 

 

 

 

 

 

 

 

 

 

 

 

이렇게 오늘은 복숭아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복숭아가 현재 제철이잖아요, 얼마나 달달한지 상상만해도 기분좋아지고, 먹으면 더더욱 기분이 좋아지는 복숭아! 하지만 복숭아는 다이어터에게 맞지 않는 음식이에요ㅠㅠ

 

 

당이 너무 많아서 뱃살 빼는데 방해가 되기 때문이죠. 다이어터들은 다이어트 성공 후 복숭아를 드시길 바라요~

 

 

 

 

 

 

 

 

 

 

 

대전 여성 다이어트 전문 트레이너 MAX

 

 

퍼스널 트레이닝과 다이어트 마사지를

가정 방문 운동을 통해 진행시켜 드립니다.

 

 

상담문의는 밑에서

↓↓↓↓↓↓↓

 

 

 

카카오톡 ID: PT Max

전화번호: 010-9440-15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