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퍼스널트레이닝칼럼

간절기 코감기에 좋은 5가지 음식

안녕하세요!

퍼스널트레이너 Max입니다!

 

 

계절이 바뀌는 과도기 그 시기를 간절기라고 하죠. 간절기에는 일교차가 심하다 보니 낮 기온만 생각해서 얇게 옷을 입고 나오신 분들이라면 감기에 걸리는경우가 참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쉽게 걸리는 코감기!

 

 

곧 가을이 다가오는데요, 이 예민한 시기에 본인 건강은 본인 스스로가 잘 챙길 수 있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코감기에 걸리셨다면 전해드리는 코감기에 좋은 음식을 살펴보시고 꾸준히 챙겨드셔서 관리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사과

 

 

 

 

 

사과에 들어있는 비타민C 성분이 코감기에 도움이 되는데요. 특히 사과는 아침에 먹는 것이 좋다는 사실 다들 알고 계시죠? 생으로 먹는 것이 아니라 사과요리로 해서 먹으면 훨씬 더 효과가 좋다고 하니 요리로 만들어서 드셔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유자차

 

 

 

​출처: https://m.blog.naver.com/shp9948/220919433169?imageCode=MjAxNzAxMjRfMjcg%2FMDAxNDg1MjYyNTA3NTY4.2pGxTvOdkOXPicpyHSoPy5KOZRYj4DGeuOzaMrbNW3gg.Z2KP7cpM27_4ni8UG773QLQx7-k39ZlKyuZdEVu3Vfgg.JPEG.shp9948

 

 

 

레몬보다 비타민C 함유량이 높은 유자!

 

 

따뜻한 유자차 한잔 드신다면 코감기에 도움이 되는데요. 건강을 위해서라도 모닝 커피 한잔 보다는 유자차 한잔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생강차

 

 

 

 

 

면역력을 기르기 위해서 도움이 되는 생강차입니다. 생강 속에 있는 성분들이 면역 세포를 좋아지게 하는 역할을 한다는 연구 논문이 있을정도라고 하니 간절기 건강 관리를 위한 면역력 높이기에 필수적인 음식이겠죠?

 

 

 

 

 

배즙

 

 

 

 

 

기관지 건강에 도움이 되는 배에는 수분이 많이 포함되어있으며 목안에 낀 가래제거를 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코감기로 인해서 코가 막히고 코가 뒤쪽으로 넘어가다보면 목안에 가래가 낀것 같은 느낌이 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 챙겨드시면 좋은 음식이 바로 배즙이라 합니다.

 

 

 

매실차

 

 

 

 

 

매실차는 피로회복과 해독작용에 도움을 주는데요. 매실이 목의 열을 내려주고 감기로 인한 건조한 목의 갈증을 풀어주기 때문에 코감기 뿐 아니라 목감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달달하니 시원한 물에도 잘어울리는 매실차가 이런 효능까지 있다니!

 

 

정말 만능이죠?

 

 

 

 

 

 

 

 

 

[출처:시저블로그 ]

 

 

 

 

 

 

 

 

 

 

 

이상으로 간절기에 걸리기 쉬운 코감기와 코감기에 좋은 음식들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기온차가 심한 간절기에는 얇은 옷을 여러벌 챙겨 다니시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을 위해서 본인이 노력해야 하는 부분들을 챙긴다면 건강 문제 때문에 고생하는 일은 없어지지 않을까요?

 

 

 

 

 

 

 

 

대전 여성 다이어트 전문 트레이너 MAX

 

 

퍼스널 트레이닝과 다이어트 마사지를

가정 방문 운동을 통해 진행시켜 드립니다.

 

 

상담문의는 밑에서

↓↓↓↓↓↓↓

 

 

 

카카오톡 ID: PT Max

전화번호: 010-9440-1523